자가진단

청소년도박

청소년 도박문제 자가점검(CAGI)Canadian Adolescent Gambling inventory

아래 문항은 지난 3개월 동안 자신이 이런 경험들을 겪었는지, 겪었다면 얼마나 자주 겪었는지에 해당하는 보기 번호에 체크해 주세요.
돈내기 게임(도박)이란 돈 또는 그만큼 가치가 있는 물건을 걸고 카드나 화투(인형 등) 뽑기, 스포츠 경기 내기, 복권/토토 등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성별
나이
No. 문항 없음 가끔 자주 거의항상
1 1 돈내기 게임 때문에 단체 활동이나 연습에 빠진 적이 있나요?
2 2 돈내기 게임을 같이 하는 친구들과 어울리느라 다른 친구들과의 약속을 어긴 적 있나요?
3 3 돈내기 게임을 위해 계획을 세운 적이 있나요?
4 4 돈내기 게임 때문에 기분이 나빴던 적이 있나요?
5 5 전에 잃은 돈을 되찾기 위해 다시 돈내기 게임을 한 적이 있나요?
6 6 돈내기 게임 하는 것을 부모나 가족 또는 선생님에게 숨긴 적이 있나요?
7 7 지난 3개월 동안 돈내기 게임으로 인해 내게 문제가 생겼다고 느낀 적이 있나요?
8 8 밥이나 옷, 영화표 구입 등에 써야 할 용돈을 돈내기 게임에 쓴 적이 있나요?
9 9 돈내기 게임을 위해 남의 돈이나 돈이 될 만한 물건을 몰래 가져온 적이 있나요?

※ 출처 : Tremblay J, Stinchfield R, Wiebe J, Wynne H. Canadian Adolescent Gambling Inventory(CAGI).